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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윤리행동강령
노랑풍선의 경영이념인 "고객만족경영", "직원만족경영", "21세기전략경영"을 창조하기 위해 임직원 각자가 지켜야 할 바람직한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을 윤리행동강령으로 제정한다.
01고객만족의 원칙

노랑풍선 임직원은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삼고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확보한다.

02인간존중의 원칙

노랑풍선은 뚜렷한 비전을 제시하고 임직원의 개성과 창의를 존중하며 능력과 업적에 따라 동등하고 공정하게 대우하여 행복한 일자리를 제공한다.

03신의성실의 원칙

노랑풍선 임직원은 사회의 법령과 문화를 존중하고 신의성실을 바탕으로 업무를 수행하며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에 힘쓴다.

04동반성장의 원칙

노랑풍선 임직원은 회사의 명예와 개인의 품위를 지킴으로써 고객과 거래처에 존중와 신뢰를 받고, 거래처와의 동반 성장을 추구한다.

05청렴정직의 원칙

노랑풍선 임직원은 정직함을 바탕으로 업무와 관련한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어떠한 명목으로도 금전적, 비금전적 이익을 요구하거나 수취하지 않는다.

06공사구분의 원칙

노랑풍선 임직원은 업무수행 중에 개인과 회사가 상충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이익을 우선으로 하며 사사로운 이익에 회사재산을 이용하지 않는다.

비윤리 행위 신고와 처리절차
노랑풍선 임직원의 불공정한 업무처리나 직위를 이용한 부당한 요구 및 비리사실에 대한 제보를 받으며 모든 제보는 비공개로 처리됩니다.
귀하의 소중한 한마디가 투명경영의 초석이 됩니다.
  • 제보대상 부정유형
    거래업체로부터 뇌물(금품포함) 및 향응 수수 거래업체 및 임직원간 금전거래 거래업체 폐해, 특혜 행위 회사공금의 횡령 및 절도, 사리도모 근무기강 관련 사항(성희롱, 폭언 등) 회사정보 및 인력 유출 행위
  • 제보방법
    신문고 이메일 신고jebo@ybtour.co.kr 우편신고(04552)서울시 중구 수표로 31, 노랑풍선빌딩 감사팀
  • 조사결과 처리
    제보 사항은 접수일로부터 15일 이내 조사 착수되며, 처리결과는 제보자에게 별도 통지합니다. 윤리경영 제보와 무관한 내용 또는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제보의 경우 회신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