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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강령
노랑풍선여행사의 경영이념인 "고객만족경영", "직원만족경영", "21세기전략경영"을 창조하기 위해 임직원 각자가 지켜야 할 바람직한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을 윤리강령으로 제정한다.
1.고객만족의 원칙 노랑풍선 임직원은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삼고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확보한다.
2.인간존중의 원칙 노랑풍선여행사는 뚜렷한 비전을 제시하고 임직원의 개성과 창의를 존중하며 능력과 업적에 따라 동등하고 공정하게 대우하여 행복한 일자리를 제공한다.
3.신의성실의 원칙 노랑풍선 임직원은 사회의 법령과 문화를 존중하고 신의성실을 바탕으로 업무를 수행하며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에 힘쓴다.
4.동반성장의 원칙 노랑풍선 임직원은 회사의 명예와 개인의 품위를 지킴으로써 고객과 거래처에 존중와 신뢰를 받고, 거래처와의 동반 성장을 추구한다.
5.청렴정직의 원칙 노랑풍선 임직원은 정직함을 바탕으로 업무와 관련한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어떠한 명목으로도 금전적, 비금전적 이익을 요구하거나 수취하지 않는다.
6.공사구분의 원칙 노랑풍선의 임직원은 업무수행 중에 개인과 회사가 상충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이익을 우선으로 하며 사사로운 이익에 회사재산을 이용하지 않는다.
비윤리 행위 신고와 처리절차
기본방향
제보방법
제보자
조사결과
처리
기본방향 ① 전 임직원 및 외부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내부신고보호제도 운영 - 가. 노랑풍선 임직원 및 노랑풍선과 관련된 외부 이해관계자의 각종 부조리 사항 접수 - 나. 제보자는 실명제보를 원칙으로 하되, 익명 제보일 경우라도 증거가 명확하거나 회사의 피해가 우려될 경우 조사 대상에 포함 가능
제보방법 ① 사이버신문고 : http://www.ybtour.co.kr 내 윤리경영신고 ② e-mail : jebo@ybtour.co.kr ③ 전화 : 02-2022-7294 ④ 직접 방문 : 경영기획실 ⑤ 우편신고 : 서울특별시 중구 수표로 31, 노랑풍선빌딩 경영기획실
제보자 ① 실명 : 제보자 익명성 보장, 책임감면(자진신고자의 경우 익명보장 및 최대한 책임감면) ② 비실명 : 사실에 근거하되 허위 및 음해성 제보는 접수하지 않음
조사결과 처리 ① 접수부서 : 경영기획실 - 접수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조사를 종결한다. 다만,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30일 범위에서 그 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신고자에게 그 연장사유 및 처리예정기간을 통보하여야 한다. ② 전담부서는 조사 종료 후 10일 이내에 신고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다만, 신고자가 회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생략할 수 있다. ③ 자체종결 : 신고내용을 면밀히 검토하여 비위 정도가 약하고 조사실익이 없다고 판단될 경우 자체 종결 처리한다.
윤리경영 신고 Global Travel Leader 노랑풍선 윤리경영 신고(신문고)소개
노랑풍선은 소비자 중심경영을 바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직원의 직무와 관련한 부정, 부조리행위를 제보하여 주시면 즉시 조치하겠습니다. 노랑풍선의 임직원의 부정, 부조리 등에 대한 제보를 받으며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사항은 처리되지 않습니다. 신고자의 신원은 철저히 보장해 드리며 비밀은 절대적으로 보호됩니다. 신고내용은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윤리경영신고와 성격이 맞지않는 내용은 회신하지 않습니다.
  • -거래업체로부터 뇌물(금품포함)및 향응 수수
  • -거래업체 및 임직원간 금전거래
  • -회사공금의 횡령 및 절도
  • -근무기간 관련 사항
  • -회사정보 및 개인정보유출 행위
  • -부정, 부조리 행위
  • -서비스 관련 불편, 불친절